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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 가격 정보

토끼밍♡ 2020. 9. 4. 18:21

안녕하세요! 오늘은 더 뉴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 가격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 뉴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 가격 정보

더 뉴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 가격 정보

산타페 페이스 리프트 시승기입니다. 긴 장마가 끝나고 푸른 하늘과 뜨거운 태양이 쏟아지는 주말 산타페 페이스 리프트로 시승했습니다. 어떤 사람을 처음 만났을 때, 첫인상에 대한 기억은 누구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아직 익숙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게임 속 캐릭터 담 켄지와 닮았다고들 하는데 사실 게임을 몰라서 담 켄지가 뭔지 몰랐는데 찾아보니까 정말 비슷합니다. SUV 하면 가장 대중적인 차로 꼽히는 싼타페는 2000년 출시를 시작으로 이미 20년을 살아온 장수 차량이지만 4세대 이후 2년 만에 변경된 디자인은 파격 그 자체가 아닐까 싶습니다.

더 뉴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 제원

헤드램프와 일체형의 넓은 캐스케이딩 라디에이터 그릴에 T자형, 주간 주행 등과 조화를 이룬 입체감 넘치는 범퍼의 조합은 독특함을 강조했지만 산타페 페이스 리프트의 강렬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입체적인 그릴과 헤드램프가 하나로 연결된 전면의 모습은 와이드 한 모습도 보여주면서 멀리서 봐도 뉴 싼타페 차량이라는 사실을 누구나 알 수 있을 것 같고, 자꾸 보면 압정과 흡사한 듯하며, 토르 망치를 세로로 세워놓은 듯합니다. 기존 모델에 비해 좌우로 길어지고 상하로 좁아진 그릴과 세로형 주간 주행 등의 조합은 파격적이고 획기적인 부분이지만, 둥근 헤드램프는 더 이상 정석이 아니라고 고정관념을 깨고 다양한 형태의 램프가 적용되기 시작하면서 차량 전면의 모습은 무엇을 상상해도 그 이상의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고, 좋지 않다고 말하더니 어느 순간부터 받아들이기 시작했습니다. 기존 모델과 비교해도 크게 다르지 않은 측면부의 모습은 풀체인지 모델이 아닌 싼타페의 페이스 리프트 차량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전면에서 이어지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이 후면부까지 이어짐으로써 너무 지루한 SUV의 측면부를 조금이라도 사라지게 하고, 20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되었는데, 파격적인 전면에 비해 측면은 매우 온화한 모습입니다. 전면 하단 범퍼에서 측면으로, 그리고 후면으로 이어지는 크롬라인 이니쉬가 측면의 지루함을 보완하면서 날렵한 세련미를 만들어 냈으며, 얇고 길어진 LED 리어램프에 일체형으로 연결되는 범퍼 하단의 반사판과 스키드 플레이트가 연결된 리어 범퍼는 중후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뒷모습으로 기존 모델의 느낌이 남아 있는 모습입니다.

더 뉴 싼타페의 가격

더 뉴 싼타페의 가격은 스마트 스트림 디젤 2.2 신규 엔진에 첨단 편의사양이 적용된 차량으로 프리미엄 싼타페의 가격 3,122만원, 더 뉴 싼타페의 프레스티지 가격은 3,514만 원으로 책정되어 최상위 모델인 싼타페의 캘리그래피 가격은 3,986만 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넉넉한 실내는 부족함도 없지만 보다 뉴산타페 페이스 리프트 실내는 기존 모델보다 업그레이드된 고급스러움과 운전자 중심의 인테리어로 크래시패드에서 산타 페시아를 지나 센터 콘솔 박스까지 끊김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운전자에게 안정감을 주고 무드 램프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64색의 앰비언트 무드 램프가 좋은 아이템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고 생각합니다. 더 뉴 싼타페의 페이스리프트 시승 기간 동안 만난 차량 실내는 올블랙 실내를 갖고 있었지만 익숙한 분위기가 평소보다 덩치 큰 차를 운전하는 데 불편함을 주지 않았습니다.

더 뉴 싼타페 실내

12.3인치 풀 LCD 계기판에 10.25인치 내비게이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운전자의 시인성에 초점을 맞추어 운전자가 차를 운전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습니다. 10.25 내비게이션 인포테인먼트는 카플레이를 비롯한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사양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지만, 전반적인 실내 공기는 팰리세이드와 같은 디자인을 선택했는데 밤에 조작 버튼이 켜지면 너무 많은 버튼에 정신이 혼미해지는 실내로 변화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한 곳에 모여있으니 필요한 버튼을 찾기도 쉽지 않습니다. 직관적인 사용을 위해 버튼을 적용한 것은 의도적이었지만, 너무 많은 버튼들이 오히려 사용에 불편을 주고 있습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존 모델에 비해 2열 레그룸이 34mm 더 확보되고 착석 높이도 13mm 더 확보된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차량은 2열 탑승자의 쾌적함까지 갖추고 있으나, 기존 싼타페에 비해 총길이가 15mm 늘어난 4,785mm로 늘어났으며, 2열 다리의 공간이 1,026mm에서 1060mm로 34mm를 더 확보하여 실제 2열 탑승자의 공간을 넓게 확보하였습니다. 하지만 왠지 넓어진 공간에 비해 두 번째 열의 승차감은 생각만큼 좋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코너 핸들링 시의 롤링과 서스펜션의 흔들림이 멀미를 일으키는 독특한 승차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확실히 넓어진 공간의 편안함을 제외하고는 제1열과는 전혀 다른 승차감을 주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캠핑이 주류인 요즘, 차로 220V 전기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면 이 또한 매력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2열 탑승자용 USB 포트와 220V까지 캠핑과 차장에 구애받지 않도록 만들어진 편의 사양은 칭찬받을 만합니다. 트렁크 공간은 3열 시트의 사용 여부에 따라서도 634리터까지 사용 가능하지만, 실제로 2열 시트까지 폴딩 하면 작은 옷장 정도의 가구는 충분히 실어서 이동이 가능할 것 같고, 5인승 기준으로 골프백 3~4개는 충분히 실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냈는데, 이번에는 또 뉴 싼타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공간 확보에 대한 편의성은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드라이브 모드의 변화에 따라 인포테인먼트나 계기판에 표시되는 것이 이제 드문 기능은 아니지만 운전자에게 나름대로 만족감을 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많은 버튼을 응시하면서 순간 생각하기 쉬운 것은 키보드처럼 놓여 있고 싶다는 생각이었는데, 한번 더 봐도 묘하게 마음이 산란해지는 공기조절 시스템입니다. 더 뉴 싼타페 페이스리프트는 실내 요소요소에 숨어 있는 수납공간과 재우는 방식의 휴대 무선충전 기능이 휴대전화가 움직이지 않고 안정감 있게 세로로 꽂을 수 있고, 동승석 앞 앰비언트 라이트가 들어오는 곳에 휴대전화와 지갑 등을 둘 수 있는 수납공간은 생각보다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외관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는 분명하지만 실내 디자인에 대한 불만은 마녀처럼 독특한 취향이 아니면 대부분 만족할 정도로 편리함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더 뉴 싼타페는 차체 경량화를 위한 초고장력 강판의 비율을 높이고 부품 수의 축소로 인해 기존 모델에 비해 현격히 좋아진 연비는 주행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공식 복합연비가 14.2 kml인 차량을 올타임 스폿 모드로만 주행했지만, 13 kml의 연비를 보였습니다는 점에서 연비 개선은 확실히 이루어졌고, 전체적인 주행에서 정숙성 또한 확실히 높아져 소음 부분에 신경 쓸 필요가 없었습니다. 차의 기본은 잘 달리고 잘 움직인다고 늘 말하지만 새 엔진을 장착한 더 뉴 싼타페 페이스리프트의 시승 기간 동안 차가 보여준 주행능력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처음 싼타페 시승을 받고 집에 가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줄곧 스포츠 모드로 주행했지만 액셀에 반응하는 가속감과 브레이크 성능은 미진한 부분이 없었지만 코너링으로 보이는 서스펜션의 반응은 생각보다 좋지 않았습니다.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시승 기간 중 만난 차량은 현대자동차의 SUV 최초로 차세대 파워트레인인 스마트스트림 디젤 2.2 엔진에 스마트스트림 습식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했는데 최고출력 202ps 최대토크 45.0 kgf.m의 성능을 갖춘 차로 뛰어난 변속 직결감을 자랑하는 변속기 덕분인지 힘 있고 부드러운 주행감은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고속 핸들 조작을 할 때마다 불안을 느끼는 서스펜션의 느낌은 이번 뉴 산타페 페이스 리프트 시승기에서 가장 아쉬웠습니다. 현대자동차의 더 뉴 싼타페는 SUV가 갖출 수 있는 최고의 안전사양과 정숙성과 규모에 비해 훌륭한 연비를 갖춘 엔진과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다양한 기능과 성능 면에서 월등히 우수해졌지만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파격적인 외관 디자인이 얼마나 많은 소비자의 마음에 드느냐가 마지막 숙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더 뉴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